카테고리 정리 작업 예정 (2015.10.13)

노후화된 카테고리 및 태그 정리 작업에 들어갑니다.

블로그 운영 4년 반째. 현 상황에 어울리지 않는 카테고리 및 태그 정리 작업에 들어갑니다.


아래는 작업 예정인 내역입니다.


1. 카테고리 단순화

 - 페이스북 게임 카테고리 삭제 : 게임산업진흥법에 따른 국내 페이스북 게임 접근 불능에 따른 이유 (완료)

 - Unity, 쇼크웨이브, 플래시 카테고리 통합 : 쇼크웨이브과 플래시게임은 점차 줄어드는 추세고, Unity(유니티)게임은 보편화되어서 따로 카테고리를 분류할 필요성이 없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완료)

 - 타 유명 플래시 게임 사이트들을 모방해서 만들었던 카테고리가 현 시점에 적절하지 못하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많은 수의 게임이 '아케이드' 장르에 속한다고 판단하여 분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게임 분류를 새로 하겠습니다. 예) idle(잉여), 나만당할순없지(약빤게임)등 점차적 수정

 

2. 태그 정리 : 이 작업이 개인적으로 힘들 것 같습니다. 이는 제가 블로그 사용 초창기 태그를 남발한 까닭입니다. 그나마 최근 1~2년 사이에는 각 게임의 특징을 주로 태그로 넣어 비슷한 느낌의 태그들을 달아주고 있는데 앞으로 한두달 동안 모든 태그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주요 태그들은 시작 메뉴나 시작화면에 등록됩니다.


3. 블로그 스타일 갱신에 대한 검토 : 현재 블로그는 플래시게임이 많아서 현재 웹 사이트의 트랜드를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플래시라는 기술자체가 옛 기술인지라... 따라서 현재 블로그는 최대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모바일 게임이나 인디게임에 대한 정보는 커뮤니티로 올라갑니다. 블로그만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핫한 정보는 블로그로도 동시에 올라옵니다.


그와 동시에 따로 정리해 볼 필요가 있다고 느껴지는 게임들은 커뮤니티의 추천게임저장소 게시판으로 따로 정리하여 포스팅합니다. 추후에는 게임소개 게시판에 좋은 글을 올려주시면 해당 글들도 이동하여 관리할 예정입니다. 추천게임저장소 게시판은 일반회원은 글쓰기가 제한됩니다.


제가 올 하반기부터 바빠질 수도 있어서 2~3달안에 블로그&커뮤니티 운영에 대한 최적화를 마무리(게으름으로 인한 실패!)할 예정입니다. 즐거운 하루, 게임하시길 빌게요 ^ㅡ^


2015/10/13

- 제 통제를 벗어났다고 생각되어서 닫아뒀던 방명록을 다시 열었습니다.

- 귀차니즘으로 태그 정리 작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태그에 접근하는 메뉴를 먼저 오픈하고 틈날때마다 정리하려고 합니다.(난잡함 주의, 그나마 이게 오늘 조금 정리한거..)

comments powered by Disqus

카테고리

게임 전체보기 (2530)
공지 (16)
게임 정보 (33)
커뮤니티 (13)
심플게임 사용설명서 (5)
VR (1)
게임 (2457)

구름 태그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