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 위젯이 사라졌다!!

블로그 좌측 하단에 위치시켜놨던 spot.im 채팅 위젯이 사라졌습니다.

제가 없앤 것이 아니라 서비스 제공자가 버전업을 하겠다며 일괄적으로 서비스를 제거했습니다.

단 '한마디의 공지'도 없이 기존 서비스를 오래된 서비스라며 없앴어!!


덕분에 해당 채팅창에 접속해두셨던 수백명분의 데이터가 날라갔습니다.

제가 수년전에 커뮤니티를 만든 후 플랫폼 이전하다가 400명분의 회원 데이터를 날려먹은 것이 생각나네요 크크

(사실 백업 데이터는 있었는데 제가 당시에 지금보다도 컴맹이어서 그 작업을 수월하게 해낼수가 없었어요.)


아무튼 별 일은 아니지만 그렇습니다.




덕분에 정말 오랫만에 블로그 스킨 소스를 열어봤습니다.

원래 심플게임 블로그의 정체성은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플래쉬 게임 및 쇼크웨이브를 다루던 것이었는데 시대가 시대인만큼 인디게임 정보 및 모바일 게임 정보를 더 다루려고 합니다.

그러려면 더 세련된 스킨도 필요하겠죠?

하지만 플래쉬가 가득한 블로그에 현대적인 스킨을 입히면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는지라..

(이것도 1,2년전에 어마어마한 삽질을 하며 여러분한테 실시간으로 블로그가 변신합체를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면서 검증드렸었죸ㅋㅋ)

게다가 요즘 웹 브라우져들이 플래시 플레이어를 흠씬 두들겨 패고 있지요. 심지어 Unity도 홀대하는 판국이에요.


그래서 앞으로는 커뮤니티 사이트나 SNS, Youtube등 세련된 매체를 적극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혹은 이 블로그는 이 블로그대로 가볍게 운영하고 인디게임 정보성 글 위주로 포스팅하는 블로그가 하나 더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나름 설명충의 영혼을 품고 있는지라, 채팅 위젯이 사라졌다는 가벼운 텍스트를 적으면서도 부스러기 내용이 더 많았네요.

여러분 안녕!

comments powered by Disqus

카테고리

게임 전체보기 (2530)
공지 (16)
게임 정보 (33)
커뮤니티 (13)
심플게임 사용설명서 (5)
VR (1)
게임 (2457)

구름 태그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