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노이악 (=Paranoiac) 한글판 다운

파라노이악 (=Paranoiac) 한글판 다운 및 설치과정  

파라노이악 다운



파라노이악 (=Paranoiac) 한글판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프로토스'님이 추천해주신 파라노이악(=Paranoiac)입니다.
요새 갑작스레 비가 오고는 하는데 공포게임을 플레이하려니 좀 무섭네요..
파라노이악은 편집증 환자를 뜻하는 말로 게임의 스토리와 연관이 있는 단어입니다.

파라노이악은 쿠로(nhd0504)님과 다크루인(sos8447)님께서 함께 한글화하신 한글판알퓌지(ha555)님께서 번역한 한글판이 있습니다.
원작자는 우리(うり )이며 공식사이트(http://2style.in/uri/paranoiac/top.html)에서 파라노이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쿠로님과 다크루인님의 한글판이 6월말에 수정되었다고 하여 선택해 플레이해봤습니다.
두 한글판의 차이점은 비교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파라노이악 한글판

위의 스크린샷을 클릭하시면 파라노이악 한글판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위의 링크에서 구글드라이브 주소를 복사해서 주소창에 붙여넣기하시고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파라노이악 한글판을 다운로드 받았지만 .. 다시 찾아온 공포 인디게임의 진짜 공포!!! 
절대 한번에 실행할 수 없다!!!  "이번에도 역시 날 배신하지 않았어!"

게임을 제대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NTLEA 또는 Applocale을 설치해서 게임을 실행시켜야 합니다.

어플로케일


저는 신뢰할 수 있는 마이크로 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서 Applocale(=어플로케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어플로케일은 최신윈도우 버전인 윈도우7에서 오류가 나면서 설치가 안되기 때문에 한가지 과정이 더 필요합니다.
어플로케일 설치파일 오른쪽 클릭 - 속성 - 호환성 - 호환 모드의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모드"에 체크 - 확인를 해줍니다.

어플로케일 윈도우7


위의 과정을 거치면 윈도우7에서도 무사히 어플로케일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어플로케일을 이용해서 게임 실행파일을 불러오면 됩니다.
일단 어플로케일을 실행시킵니다.
어플로케일이 어디에 설치됐는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C:\Windows\AppPatch\AppLoc.exe
를 복사해서 윈도우 탐색기에 붙여넣기 해줍니다.
 
 

파라노이악 설치

파라노이악 한글


응용 프로그램 찾기에서 파라노이악의 실행파일을 찾아 선택해주시고 그 다음 응용프로그램 언어에서 일본어를 고른후에 다음 - 마침을 해줍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게임 실행 파일이 있는 폴더의 경로에 한글이 들어가 있으면 실행이 안되니 C드라이브 바로 아래에 폴더를 넣어서 플레이 하시길 추천합니다.

파라노이악 파일 경로의 좋은예
 
파라노이악 설치


파라노이악 파일 경로의 나쁜예
 
심플게임


이제 본격적으로 파라노이악(paranoiac)을 즐겨봅시다!

※ - 위의 설명을 보고도 파라노이악 설치과정이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 하시는 분은 동영상으로 설치과정을 따라해보세요.
    - 쿠로님, 다크루인님의 한글판을 받으신 분들은 폰트가 나오지 않는 경우에 파일에 있는 나눔고딕ET를 설치해주세요.

파라노이악 공략  

파라노이악 공략


파라노이악을 플레이해보시면 알겠지만 파라노이악은 도주를 해야하는 상황이 자주 있고 제대로 도망치기 위해서는 여러번 세이브 - 로드를 통해서 도주 위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과정이 지겹다고 느껴지신다면 간단한 텍스트 공략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이벤트는 직접 보면서 플레이는 막힘없이 하실 수 있지요.
숨을 수 있는 각각의 도주 포인트는 다운로드 파일에 이미지로 함께 첨부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또한 마찬가지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안에 "메모 비밀번호 힌트"라는 텍스트 파일이 있는데 이는 일본어를 알아야 풀수 있는 수수께끼를 풀 수 있도록 힌트를 적어놓은 것이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열쇠를 찾고, 도망치고, 노숙(??!)을 하다보면 어느덧 게임이 종료됩니다.
생각보다 게임 플레이 타임은 길지 않고, 중간부터는 무서움도 많이 사라집니다.
엔딩은 두가지이니 세이브를 여러파일로 하시면서 즐기시는게 두가지 엔딩을 모두 보는데 좋을 것 같네요. 

그래도 나는 무서워서 이 게임 못하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스크린샷과 진행과정이라도 보시라고 파라노이악 공략 블로그를 링크해놓습니다.
 
 

파라노이악 사용키  

공포

엔터키 or 스페이스키 : 진행
←↑→↓ : 방향키
F4 : 화면크기 변경
Alt + F4 : 전체화면
F8 ->F5 : 정보변경이라는데 정확히 뭐가 변경되는지 모르겠습니다. 
파라노이악 한글판 다운하기  

파라노이악 (=Paranoiac) 한글판 다운로드 링크


쿠로(nhd0504)님과 다크루인(sos8447)님의 파라노이악 한글판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위의 스크린샷을 클릭하세요.




알퓌지(ha555)님의 파라노이악 한글판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위의 스크린샷을 클릭하세요.
 

실제 자폐증에 걸리면 어떨까?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자폐증 체험 게임 : Auti-Sim 추천해봅니다.


'게임 > 공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라스트 도어2 - The Last Door : 기억  (9) 2013.10.19
딥퍼슬립 - Deeper Sleep  (25) 2013.09.19
수체(Headless) 다운  (50) 2013.07.29
더라스트도어 - The Last Door : 마지막문  (19) 2013.07.01
마녀의집 다운  (40) 2013.04.18
comments powered by Disqus

카테고리

게임 전체보기 (2530)
공지 (16)
게임 정보 (33)
커뮤니티 (13)
심플게임 사용설명서 (5)
VR (1)
게임 (2457)

구름 태그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