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매쉬플래시 온라인모드 추가

슈퍼스매쉬플래시 온라인

'더맨이형'님이 슈퍼스매쉬플래시2의 최신버젼 소식을 전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슈퍼스매쉬플래시 공식사이트(McLeodGaming)의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해 보면 대망의 온라인모드가 0.9.1.1965버젼에서 추가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슈퍼스매쉬플래시 관련 포스팅을 한지도 벌써 2년이 지났기 때문에 업데이트 된 각 부분을 하나씩 살펴보기보다는 전체적인 게임설명을 개괄적으로 하고, 온라인 모드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가장 최신버젼은 0.9.1.1981이며 다운로드 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아 즐기거나 온라인상에서 바로 웹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웹플레이시에는 최신버젼의 Adobe Flashplayer가 필요합니다.

다운로드는 윈도우(Windows),맥(Mac), 리눅스(Linux)운영체제를 각각 따로 지원하기 때문에 어떤 운영체제(Os)를 사용하고 계시던 적당한 파일을 골라 다운로드하시면 문제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전체 용량은 윈도우 기준으로 190mb정도인데 웹에서 바로 플레이시에도 로딩이 거의 없을 정도로 쾌적한 것으로 보입니다.


슈퍼스매쉬플래시는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신 것처럼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Super Smash Bros)를 플래시버젼으로 이식했다고 볼 수 있는 팬게임입니다.

저 역시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를 즐겨보았지만 슈퍼스매시플래시의 재미 역시 그에 못지않습니다. 물론 최근 들어서 많은 게임들이 Unity로 개발되고 있는 점을 보았을 때 Unity 엔진으로 재개발이 되었으면 하는 개인적 바램은 있으나 온라인 모드까지 지원해주는 마당이니 그저 Olleh~!

슈퍼스매쉬플래시는 사랑입니다.


슈퍼스매쉬플래시는 4인 플레이까지 지원하며, 2~3인용은 직접 사용키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제가 현재 게임패드를 소유하고 있지 않아서 게임패드로 키설정이 가능한지 테스트해보지는 못했지만 딱히 다른 설정 옵션은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1인 플레이 시 기본 키 세팅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슈퍼스매쉬플래시2 사용키A,W,D,S : 방향키 (대쉬 : 방향키 연속으로 누루기) 백스페이스 : 정지&옵션 1 : 조롱하기 P : 공격 O : 특수 공격 I : 방어


데이터(Data) 메뉴에서는 게임 세팅에 대한 설정값을 저장/로드할 수 있습니다.

웹플레이시 인터넷 임시파일이 삭제되는 경우가 있으니 기록과 언락세이브를 보존하기 위해서 게임을 종료하기 전에 해당 값을 추출(Export) -세이브- 해놓으시길 바랍니다.


Vault메뉴에서는 게임 후 저장해 놓은 리플레이를 재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위의 Data, Options, Vault 메뉴 이렇게 3개의 메뉴는 설정메뉴라고 보시면 되고 이제부터 설명할 Solo, Group, Online 메뉴가 플레이 메뉴입니다.


Group메뉴 - Rules 에서는 싱글모드(Solo)를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 게임 설정 및 대전(Versus) 및 특별대전(Special Versus)에 추가 옵션을 줄 수 있습니다.

싱글모드 메뉴를 통해서도 이벤트(Events)나 스타디움(Stadium)를 통해 게임을 즐기셔도 다양한 목표를 부여받아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부터는 본격적으로 온라인 모드를 위한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모드 플레이를 위해서는 먼저 McLeodGaming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가입을 하는데는 이메일 주소외에는 필요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슈퍼스매시플래시 온라인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에는 가입시에 적었던 이메일로 로그인해 아이디를 활성화시켜주는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가입 확인 메일이 오지 않으면 다른 메일로 재가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메일 도메인을 조금 가리는 것 같습니다.


계정 활성화가입시 기입한 메일주소로 도착한 확인메일의 링크를 통해 아이디 활성화

아이디 활성화


확인 메일의 링크를 클릭하고 몇가지 정보를 적은 뒤 아이디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이제 마지막 추가 작업을 해주셔야 하는데, 바로 게임 활성화입니다.


McLeodGaming Network에 방금 가입한 아이디를 통해 로그인하시고 Manage Games 메뉴를 클릭해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Browse available games 항목이 있는데 여기에서 SSF2 v09.b를 활성화시켜줘야 게임 내에서 로그인이 가능해집니다.


슈퍼스매쉬플래시 온라인모드 사전작업

1. 계정 활성화

2. 게임 추가

이렇게 2가지 과정을 모두 거치셔야 게임 내의 온라인모드(Online Mode)에서 해당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이 가능해집니다.

이제 게임을 실행하시고 방에 참가하거나 방을 만들어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제가 직접 플레이해보니 게임을 즐기기에 무리없을 정도의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좋네요.


슈퍼스매시플래시2 온라인모드 재미있게 즐기세요~

슈퍼스매쉬플래시 관련 글 더 보기



'게임 > 대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믹스타파이팅3.5  (12) 2015.04.29
나루토 vs 블리치 2.2  (69) 2015.04.04
환상문장1.7  (68) 2015.02.22
드래곤볼 파이팅2.7게임하기  (41) 2015.01.29
나루토 vs 블리치 2.1  (112) 2015.01.01
comments powered by Disqus

카테고리

게임 전체보기 (2530)
공지 (16)
게임 정보 (33)
커뮤니티 (13)
심플게임 사용설명서 (5)
VR (1)
게임 (2457)

구름 태그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