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람보게임 그후 - 애프터 더 크레딧


추억의 람보게임 그후 - 애프터 더 크레

추억의람보게임

애프터 더 크레딧은 아래에서 할 수 있습니다.


혹시 가정용 게임기로 게임을 해보신 적이 있나요?

플레이스테이션이 아니라 패미컴으로요. 일명 패밀리 게임기!

패밀릭 팩을 후-후- 불어서 팩을 꽂아넣고서는 전원을 올려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닌자거북이나 고인돌 혹은 슈퍼마리오3와 같이 하나의 팩에 게임이 하나씩 들어있는 경우도 있었고, 여러가지 게임들이 한곳에 들어있는 모음팩도 있었어요.

저는 그 중에서도 슈퍼마리오나 헥사, 테트리스, 원더보이와 같은 게임들이 한데 묶여진 151가지 게임팩을 아꼈던 게 생각이 나네요.


나중에 드래곤볼 + 건담 게임 합본팩으로 친구와 바꿨는데 슈퍼마리오랑 테트리스가 없다고 누나한테 엄청나게 혼났던 기억이 있어요. T-T


왜 잘 알지도 못하는 옛날 얘기냐고요?

오늘 소개할 게임은 그 이야기를 하지 않으면 이해할 수가 없기 때문이에요.

패미콤을 즐기셨다면 한번쯤은 해보셨을 게임으로 '람보게임'이 있습니다.

저는 그 게임의 이름을 곤두라라고 알고 있었는데, 오늘 찾아보니 콘트라, 혼두라라고 부르기도 한다고하네요.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두개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콘트라 리그베다위키 링크, 추억의람보게임 혼두라(Contra) )


영상을 보니 추억이 방울방울... 표현까지 촌스러워지네요 ㅋㅋ


모든 일이 끝나고 영웅들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세계를 구하고 현실세계로 돌아왔지만 점프하고 달리는 것 밖에는 장점이 없는 주인공이 스펙이 판치는 이 세상에서 잘 살아갈 수 있을까요?


아침부터 지각을 한 주인공. 액션게임 주인공은 지각조차 특급지각이야!

48시간 동안 게임을 만들어야 하는 게임 대회에서 만들어져서 게임이 너무 짧은 것이 아쉽지만, 그래도 유머와 센스를 잊지 않았습니다.

예전에 콘트라를 즐겨봤던 분이라면 잠시 잠깐 추억에 빠져보시는 건 어떤가요?



애프터 더 크레딧 사용키

애프터 더 크레딧

←↑→↓ or A,W,D,S : 방향키

Z : 점프

X : 샷

스페이스바로 시작합니다

애프터 더 크레딧 - 추억의람보게임하기


추억의 람보게임 그후 - 애프터 더 크레딧

'게임 > 아케이드 및 액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주선 탈출게임  (5) 2015.03.14
패밀리러쉬  (5) 2015.03.05
햄버거 만들기/날리기 게임 - 매드버거3  (5) 2015.02.26
펀치게임 - 매드피스트  (15) 2015.02.17
미니대쉬  (23) 2015.02.15
comments powered by Disqus

카테고리

게임 전체보기 (2530)
공지 (16)
게임 정보 (33)
커뮤니티 (13)
심플게임 사용설명서 (5)
VR (1)
게임 (2457)

구름 태그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