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맨 2.5D(=록맨 2.5D)

메가맨 2.5D


'인간.'님이 추천해주신 메가맨 2.5D(록맨 2.5D)입니다.


실행이 안되면 어떻게 해결하는지까지 댓글로 함께 남겨주셨는데, 그걸 제대로 안보고 3월에 실행이 안되서 급격하게 포기!!

이제 와서 다시 시도해보니 쉽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늦게나마 소개해봅니다.


다운로드&설치 후 플레이하는 게임이므로 메가맨 2.5D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클릭)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메인에 구글 드라이브 및 토렌트 파일로 메가맨 2.5D 1.0.1 파일 다운로드 링크가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추천합니다. 500메가 가량인데 몇 분 걸리지 않아요. 

처음에는 토렌트로 받으려고 했는데 시드가 적은지 의외로 시간이 걸려요.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해제, 설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바탕화면에 "Megaman 2.5D" 실행파일이 생기고 바로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에서!

실행이 안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저처럼요.

이런 경우에는 공식 홈페이지 FAQ에도 밝히고 있는 것처럼 Microsoft XNA Framework Redistributable 4.0을 추가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XNA Framework의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다운로드 링크(클릭)를 걸어두겠습니다.

(참고로 제 플레이 환경은 윈도우 10 Home 입니다.)






위의 트레일러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2.5D라는 요소는 게임의 시점이 기존의 메가맨 시리즈보다 입체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줄곧 그런 것은 아니고 게임 플레이 중 시점이 특정 방향으로 회전하면서 변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팬게임이고 참신한 시도를 해본 것 같은데, 게임의 재미에 큰 영향을 주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오옹, 이렇게도 되는구나"
라는 느낌으로 받아들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메가맨X 시리즈 및 거기에서 이어지는 제로 시리즈만 플레이해봐서 메가맨 시리즈에 대한 내공이 얇습니다.
게임에 대해서 이렇쿵 저렇쿵 할 말은 많지 않네요.

메가맨 2.5D는 1인 스토리 진행 모드 외에도 2인용 협동/대전 플레이를 제공하며, 2인 플레이시 한 명이라도 죽으면 해당 스테이지가 종료됩니다.
동지애가 뿜뿜하죠.
참고로 Extra 메뉴를 통해 업적 및 업적포인트로 잠겨진 요소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패드도 지원하는데 엑박 패드의 경우 진동도 잘 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대신 자동으로 키 설정이 되지는 않고 옵션의 컨트롤 부분으로 가셔서 한 키 한 키 정성껏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재미있게 즐기시고 한 주의 진정한 시작 금요일 잘 마무리하시길 바래요!!!!


'게임 > 플랫포머(Platform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졸라맨 게임 - Red Tie Runner  (0) 2017.04.27
Reform  (0) 2017.04.11
곰 점프게임 - Leap Jet Bear  (5) 2017.02.06
슈퍼 어드벤쳐 월드 - Super Adventure World  (0) 2016.12.13
플랫포머게임 - Tattle & Tale  (0) 2016.12.07
comments powered by Disqus

카테고리

게임 전체보기 (2530)
공지 (16)
게임 정보 (33)
커뮤니티 (13)
심플게임 사용설명서 (5)
VR (1)
게임 (2457)

구름 태그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