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루마블 게임 - 바다의 인생게임

부루마블 게임 - 바다의 인생게임

부루마블

바다의 인생게임은 아래 공식사이트 링크에서 할 수 있습니다.

-----------------------------------------------------------------------------------------------------------

바다의 인생게임이 2015/01/01을 기준으로 게임 운영이 종료되었습니다. T-T

'howon95'님이 알려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오늘은 웹 부루마블 게임인 "바다의 인생게임"을 소개해봅니다.

처음 사이트로 이동해 화면을 보시면 위의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되는데, 많은 글씨들이 쓰여진 가상의 부루마블 판 때문에 혼란스럽게 느낄수도 있습니다.
일단 화면 중간에 있는 "새로 임관한다"를 눌러서 게임을 즐기기 위한 아이디를 만들어 줍니다.
제독명(아이디), 패스워드(비밀번호)을 정하시고 마지막으로 성별을 고르신 뒤에 "임관한다"를 눌러 아이디를 생성합니다.

심플게임
성공적으로 아이디를 만드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게임 시작화면으로 이동해 직접 만드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누르시고 로그인(선장실로)해서 게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도록 합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나면 이제 게임을 플레이 하기 위한 여러가지 메뉴들이 뜨는데 이에 대한 간략한 설명은 화면 중간에 있는"항해가이드" 메뉴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업적 기록" 메뉴를 통해서 세이브하는 건 절대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몇시간 플레이 해보니 바다의 인생게임은 부루마블의 형식을 갖춘 잉여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은 주사위를 던지는 "출항한다" 메뉴를 통해서 이뤄지는데 8초마다 누를 수 있는 이 주사위 던지기가 꽤나 중독성이 있습니다.
일단 게임 초반에 부루마블 판 곳곳마다 적혀있는 발생 이벤트들을 읽어나가는 재미도 꽤 있는 편이고, 게임 기록이 누적되면서 보유 수치 및 아이템에 따라 결과도 상이하게 변하기 때문입니다.

부루마블 게임답게 크나큰 행운과 함정이 공존하며 그에 따라 플레이어의 기분도 오르락 내리락하게 될 것입니다.
교역품들의 단가가 너무 떨어져 식량자재로만 쓰이게 되는 상황을 처음 만나게 되면 멘탈이 살짝쿵 흔들릴 수도 있겠지요?
반면 로또 대박을 맞는다면 기분이 핫핫하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릭터의 능력치&아이템의 누적으로 인해 플레이 할수록 미세하게 성장이 가능하고 또 묘하게 멈추기 힘든 중독성이 있습니다.

그래도 어디에나 함정카드가 숨어서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저는 일정금액이 될 때마다 "왕립은행"에 예금하고, 게임 초반 절대적인 수입에 관여하는 능력치를 빨리 올릴 수 있도록 기본 아이템들을 빠르게 구매했습니다. 그 후에는 교역 위주로 플레이 하면서(물건의 가격 상승폭과 감소폭을 잘 따져보고 주사위 홀/짝을 주의하세요) 피해를 최소화하는 아이템들로 무장하는 형태로 플레이 하시게 될 것 같네요. 그외에 인생게임다운 결혼(?)시스템도 있으니 한번 천천히 둘러보세요. (o.ㅇ )

게임 우측에는 채팅창&게시판도 제공해주며 바다의 인생게임은 오랜시간동안 틈틈이 정붙이고 플레이해볼만한 웹게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재미있게 즐기세요~


부루마블 게임 - 바다의 인생게임하기

바다의 인생게임 공식 사이트 링크




위의 부루마블게임 - 바다의 인생게임 스크린샷을 누르시면 해당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

카테고리

게임 전체보기 (2530)
공지 (16)
게임 정보 (33)
커뮤니티 (13)
심플게임 사용설명서 (5)
VR (1)
게임 (2457)

구름 태그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