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앱스토어 이용하기

아마존 앱스토어 이용하

아마존 앱스토어

오늘은 아마존 앱스토어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일 하나씩 무료앱을 제공하는 아마존 앱스토어의 정책이 마음에 들어서 요 며칠간 이용해봤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앱들이 항상 쓸만한 것은 아니지만 게임도 자주 올라오는 편이고, 간혹 정말 괜찮다 싶은 것들도 있어서 여러분들께도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아 이렇게 소개해봅니다.

물론 구글플레이를 제외하고 국내의 통신사나 포털에서 제공하는 앱스토어들도 있지만, 배터리를 많이 소비해서 잘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제 휴대폰이 루팅되지 않은 상대라 따로 신경써서 체크해보지는 않았지만 아마존 앱 스토어의 경우 배터리를 더 많이 소비한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배터리 상세목록에도 보이지 않는 편이고요.

일단 여러분들이 이전에 아마존을 전혀 이용하지 않았다고 가정하고 아마존에 가입하는 방법부터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amazon)으로 이동하기

위의 아마존 사이트로 이동하신 뒤 오른쪽의 "Hello. Sign in Your Account"의 글자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신 뒤 "Start here"을 눌러줍니다.

아마존 가입


그 후에 가입항목에 이름, 이메일, 이메일(한번 더) 전화번호(적어도 되고 안적어도 됩니다), 비밀번호, 비밀번호(한번 더)를 천천히 기입하고 Create account(아이디 생성)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마존에서는 여기에서 적은 이메일주소가 아이디로 사용됩니다.

아마존 가입사항


벌써 아마존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참 쉽죠?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아마존 앱스토어를 설치해봅시다.
아마존 앱스토어로 이동해줍니다. 아마존 앱스토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테블릿에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해당 기기로 앱스토어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아마존 앱스토어로 이동해서 오른쪽에 있는 아마존 앱스토어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안드로이드 아마존 앱스토어 다운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서 아마존 앱스토어를 설치할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됩니다.
이메일로 링크를 보내거나, QR코드를 이용하거나 직접 스마트폰&패드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서 다운->설치 해주셔야 하는데 위의 과정을 거치지 않으시고 바로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 다운->설치 하셔도 됩니다.
아마존 앱스토어 다운링크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구글플레이에 경쟁대상인 아마존 앱스토어 어플을 올려줄리가 없으니 귀찮지만 수동으로 다운받아 설치해야합니다.
물론 아마존은 세계적으로 거대하고 유명한 쇼핑 사이트이니  믿고 설치하셔도 됩니다.

안드로이드 아마존 앱스토어 설치


Download the Amazon Appstore 버튼을 눌러 apk파일(설치파일)을 받아줍니다.
설치를 위해서는 설정 - 보안 - 알 수 없는 소스 옵션에 체크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기기마다 위치가 다를 수 있으며 아마존 앱스토어를 설치하신 뒤에는 꼭! 알 수 없는 소스 옵션을 원래대로 체크해제해놓아 보안에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인스톨.

이제 설치 완료된 아마존 앱스토어를 열고 아까 만들어 뒀던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아마존 앱스토어 로그인


하지만 이 상태로 마켓에 들어가 무료 결제를 시도해도 주소를 입력해달라며 다운이 받아지지 않습니다.
오류가 뜨는 곳에 페이지로 이동해서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아마존 주소

 

사실 아무거나 막 입력해도 아마존 앱스토어를 이용하는데는 지장이 없지만 원하신다면 네이버의 주소 영문변환 서비스를 활용해서 정성껏 적어주도록합시다.
방금 제가 아이디를 새로 만들어서 테스트해봤는데 국가를 우간다로 설정하니 다운로드가 안되더라고요. 아마도 아마존 앱스토어가 지원되는 국가에서만 다운로드 되게 되어있나봅니다.
다시 한국으로 주소를 바꿔서 다운로드 테스트하니 문제가 없이 다운로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존 매일무료


오늘의 무료 어플은 숨은그림찾기인 Travel The World 네요.
여기까지 아마존 앱스토어 사용법 간단 포스팅이었습니다. 재미있게 즐기세요 ^ㅡ^

comments powered by Disqus

카테고리

게임 전체보기 (2530)
공지 (16)
게임 정보 (33)
커뮤니티 (13)
심플게임 사용설명서 (5)
VR (1)
게임 (2457)

구름 태그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