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To Build a better mousetrap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경영 게임 - 더 나은 쥐덫은 아래에서 할 수 있습니다.


Build a better mousetrap이라는 말은 시인이자 철학자인 '랄프 왈도 에머슨'이 한 말이에요.
본래의 문장은 Build a better mousetrap, and the world will beat a path to your door이고, 이 문장에서 더 나은 쥐덫은 현대적으로 해석하면 더 나은 제품이라고 이해할 수 있어요.
누군가가 더 나은 제품을 만들면 사람들은 어떻게든 그를 찾아간다는 의미이죠.

즉, 오늘의 게임 제목을 간단히 해석해보자면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플레이어는 고양이 감독관이 되어서 노동자 쥐들을 컨트롤해야 합니다.

우리는 일정한 금액(자본)을 가지고 시작하는데, 이를 가지고 노동자들을 고용하거나 임금 지불을 할 수 있습니다.
작업 라인은 기술 개발 라인과 노동 라인 이렇게 총2개이고, 맨 아래에는 구직자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노동자들이 제품을 만들어 팔면 자본이 늘어나고, 그 자본을 이용해 기술자에게 일을 시켜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다만 쥐들이 여러분의 뜻대로 움직여주지는 않을꺼에요.
쥐들은 임금을 높여달라고 요구하거나 태업(소극적으로 일함)을 통해 일을 엉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게임안에 경영학의 기본 개념이 모두 들어가있는 것 같아서 학생 여러분들께 정말 추천하고 싶네요..


쥐덫게임 - 경영게임하기


To build a better mousetrap - 더 나은 쥐덫을 만드려면

경영학 게임

경영 시뮬레이션

경영게임

경영시뮬레이션교육

comments powered by Disqus

카테고리

게임 전체보기 (2530)
공지 (16)
게임 정보 (33)
커뮤니티 (13)
심플게임 사용설명서 (5)
VR (1)
게임 (2457)

구름 태그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