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2.24~2020.12.25 심플게임 블로그 결산

총누적방문자 : 33,275,610

총 누적 댓글 : 85,570 (disqus 및 기타 플러그인 댓글 불포함)

전체 글 : 2,549 (비공개글 및 공지 포함)

이렇게 적어놓고 보니 먹먹하군요.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할 적 목표 중 하나가 모든 댓글 하나씩 읽어보고 답변 달아주기였던만큼 안부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 아이디보면 다 눈에 익어요. 하나 하나 다 기억난다고 하면 거짓말이지만 그래도 '다 아는 사람이네!'라는 느낌이랄까.
저는 주로 좋은 말로 둥글게 둥글게 댓글 달고 대화를 나눴지만 그것들이 가식은 아니었습니다. 익명성 뒤에 숨어있던 만큼 저는 오히려 여러분에게 솔직했다고 생각해요.

결산이라고 거창하게 적었지만 작별 인사는 아닙니다.
플래시는 끝이 났고, 플래시 게임에 얽힌 여러분과 저의 추억 1막은 이제 끝났습니다. (키보드를 비장하게 두드린다)
하지만 전에도 적었던만큼 저는 또 다른 얘기를 하면서 여러분들과 함께 하고 싶은 맘이 있어요.
가끔 이 블로그에 돌아올 때마다 적혀있는 안부 인사에 감정 과잉이 될 정도로 감동을 받기 때문일거에요.

그런 맘에도 불구하고 저에게도 제 일과 일상이 있기에 어려움이 있는 게 사실이에요. 그래도 저는 종종 잊지않고 망상을 합니다. 어떻게 하면 다시 여러분들과 얘기를 나눌 수 있을까. 그럴 수 있다면, 우리가 계속 나이가 들어도 함께 공유하고 쌓을만한 것들을 제가 잘 관리해낼 수 있다면. 그래서 정말 수십년 뒤에도, 그 뒤에도 여러분들이 좋은 감정으로 엮여 있을 수 있다면 얼마나 멋질까.

메리 크리스마스, 코로나가 끝나면 또 인사해요.

comments powered by Disqus

카테고리

게임 전체보기 (2530)
공지 (16)
게임 정보 (33)
커뮤니티 (13)
심플게임 사용설명서 (5)
VR (1)
게임 (2457)

구름 태그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