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밍아웃 시뮬레이터 2014 한글판


커밍아웃 시뮬레이터



오늘 소개할 게임은 커밍아웃 시뮬레이터 2014(Coming Out Simulator 2014)입니다. 

(클릭하시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페이지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Nicky Case (블로그: http://ncase.me)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로 공개한 게임입니다.

이를 @Do_aru_님께서 한글화해주셨습니다.

흔히 스트레이트(이성애자)들이 동성애라고 뭉뚱그려 말하고는 하는데 더 엄밀하게 표현을 해보자면 LGBT(Lesbian+Gay+Bisexual+Transgender)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제목을 통해 예상해볼 수 있는 것처럼 게임 내에서 뭔가를 딱히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게임 내 주인공의 대화 선택지를 골라가며 이야기를 이끌어 나갑니다.

실은 저도 별 기대를 갖지 않고 게임을 시작해봤는데 매우 몰입해서 끝까지 플레이하게 됐네요.


때는 인셉션이 개봉했던 2010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리고 주인공이 커밍아웃을 하게 되는 그 날, 저녁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



이런 게임을 여러분들께 소개할 수 있다는 건 매우 환상적인 일인 것 같아요.

(물론 저는 이 게임을 만드는데 조금도 기여한 바가 없지만욬ㅋㅋ)

제가 처음 이 블로그를 시작할 때보다 나이를 더 먹고, 바빠지다보니 하루가 짧아져 예전보다 영양가 없는 게임도 종종 소개하고 하는데.. 그럼에도 계속해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인디에 맞닿아 있는 게임들을 즐기는 가장 큰 이유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인디는 매우 솔직하거든요.


아무튼 매우 맘에 들었습니다.

방문자 분들께서 나이가 어리신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아는데, 이 게임은 나중에 나이를 먹고 꼭 다시 한번 플레이 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여겨집니다.

제가 어린 시절에는 세상에서 벌어지는 많은 일들에 제대로 이해하지도, 공감을 하지 못했던 때가 많았어요.

그런데 하루 하루 살아갈수록 어쩔 수 없이 받아들여야만 하는 인생의 고통에 대하여, 타인에게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이 많이 자라났습니다.

오늘 원치않게 커밍아웃을 해야만 했던 한 개인의 경험을 통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이 게임은 커뮤니티 추천게임 게시판에 따로 포스팅해놓고 해당 소스(공개된 오픈 소스)도 제가 별도로 저장해둬서 수년 후에도 원하시는 분들은 다시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백업해두려 합니다.

추가적으로 지금까지 소개했던 것들중에서 가치있는 것들만 따로 모아 정리해두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좋은 금요일 저녁되세요 ^ㅡ^



comments powered by Disqus

카테고리

게임 전체보기 (2530)
공지 (16)
게임 정보 (33)
커뮤니티 (13)
심플게임 사용설명서 (5)
VR (1)
게임 (2457)

구름 태그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