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에 유튜브 동영상 링크하기

댓글에 유튜브 동영상 링크하기  

댓글에 유튜브 동영상을 링크해 함께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각 게임에 대한 공략 영상이나 놀라운 기록 영상 등 관련 영상들을 댓글에 달아서 함께 보도록 해요.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해보세요.


마침 종이접기 게임 게시물의 댓글을 보니 '해전'님께서 공략법을 원하고 계시네요.
그럼 저는 일단 YouTube로 이동해서 종이접기 게임의 공략 영상을 찾아보겠습니다.


저는 주로 검색창에
"게임제목" + "Walkthrough" 

이렇게 검색을 한답니다.
Walkthrough가 차례 차례 보여준다는 뜻인데 쉽게 생각해서 공략이라는 의미로 쓰이는 영어 단어입니다.
그러니까 종이접기 게임의 원래 제목인 folds에 walkthrough를 더해서 위와 같이 검색했습니다.

검색을 하고.. 조회수가 가장 많은 동영상을 보니!
금방 훌륭한 공략 동영상을 찾았습니다.
여기에서 유튜브 동영상 아래쪽의 메뉴들을 보면 '정보' - '공유' - '추가' 순서대로 있는데 여기에서 '공유'를 선택해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에 '동영상 공유' 라는 글씨가 생기면서 그 아래에 한가지 주소가 생깁니다.
이 주소를 선택하고 나서 복사를 해줍니다.

지금 복사된 주소가 동영상의 주소입니다.

이제 동영상을 넣고 싶은 댓글창으로 돌아옵니다.


댓글창에 위에 보면 저렇게 티비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을 누르면 [embed=주소 폭 넓이]라는 글이 저절로 댓글에 적힙니다.
아이콘을 눌러 저 글을 넣어도 되고 직접 키보드로 쳐서 똑같이 적어주셔도 같습니다.
그럼 저기에서 '주소'라고 적힌 부분을 아까 복사한 유튜브 동영상 주소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렇게요.
뒤에 '폭'과 '넓이'는 말 그대로 동영상의 가로길이, 세로길이를 픽셀로 지정해주는 것입니다.
그냥 저 상태로 두고 댓글을 작성하면 425x355 크기로 자동으로 동영상이 삽입됩니다.
만약 동영상 크기를 바꾸고 싶으시다면 뒤에 크기를 직접 원하시는대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것 처럼요.

생각보다 별로 어렵지 않죠? ^ㅡ^ 
이제 댓글을 작성하시면... 짜짠!



영상이 잘 들어가있습니다.

※ 유튜브 영상을 링크하실 때는 해당 저작권자의 라이선스를 잘 확인해고 사용하세요.

 

 

 
comments powered by Disqus

카테고리

게임 전체보기 (2530)
공지 (16)
게임 정보 (33)
커뮤니티 (13)
심플게임 사용설명서 (5)
VR (1)
게임 (2457)

구름 태그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