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오니 6.23 한글판 다운

아오오니 6.23 한글판 다운 - 설치과정  

아오오니 6.23 한글판 다운


아오오니 6.23 한글판 다운은 아래쪽의 링크에서 할 수 있습니다.

'OnlinePlay'님께서 개인적으로 쪽지보내주시고 계속적으로 추천해주셨던 아오오니입니다.

사실 공포/호러 장르이기 때문에 선뜻 시작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직접 플레이해보기로 결심하기가...
또한 아오오니의 원작은 일본게임으로, 물론 일본어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버전 및 패러디 게임이 존재하고 최신 아오오니 버전 역시 한국 분께서 한글화한 것이 있기 때문에 아오오니 6.23 한글판을 받을 수 있는 곳과
플레이 하는 방법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화는 'Apm시간mqA'님께서 직접 메일로 원작자의 허락까지 받아서 진행하셨으며 시간님의 수고에 꼭 감사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Apm시간mqA님 블로그 이동하시어 약 15mb의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아오오니

링크로 이동해서 다운로드 클릭!
 

아오오니 6.23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시키고 폴더를 지정해주고 'OK'를 누르시면 게임이 설치됩니다.

아오오니 6.23 한글판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파일을 클릭하니.... "아니, 의사양반! 이게 무슨 소리요? 내가...! 내가...!"

마음을 진정시키고 README 파일을 읽어보니 RPG만들기 XP- RTP를 별도로 설치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https://tkool.jp/support/download/rpgxp/rtp


http://www.famitsu.com/freegame/rtp/xp_rtp.html
위의 링크로 이동해서


RGSS-RTP

xpt_rtp103.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줍니다. (번역의 압박.....)

(참고로 걱정하실까봐 말해드립니다. Avast 백신으로 모두 바이러스 검색 결과 이상없었고 제 플레이 환경은 윈도우7 64비트입니다.)

아오오니게임하기

아오오니 설치

아오오니 게임하기

아오오니게임하기

RGSS-RTP


클릭하시면 설치과정을 큰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글자가 깨지는 과정을 제외하고는 그냥 압축풀고 설치경로 지정해주고 다음 -> 다음 -> 다음 그냥 보통 프로그램 설치하듯합니다.


설치가 이상없이 완료되면... 이제 아오오니 게임이 이상없이 실행됩니다.

아오오니게임하기

설치과정이 있기 때문에 설명이 조금 길어졌습니다.
이제 게임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해보도록하겠습니다.




아오오니 6.23 한글판 소개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아오오니(푸른 도깨비)는 공포/호러 게임이며 플레이어는 2등신 캐릭터주제에 전혀 귀엽지 않은 아오오니로부터
도망쳐다니면서 게임을 진행해나가게 됩니다. 저는 아오오니에게서 도망쳐 다닐 때마다 슬렌더맨이 문뜩 문뜩 떠오르더라고요.
특히나 Alt + Enter 키를 이용하면 전체화면으로 만들 수 있으니 전체 화면 플레이를 추천해드립니다. ㅎㅎ
 
아오오니 사용키
이동 방향키, 2·4·6·8
취소, 메뉴 표시 X, Esc, 0
결정, 조사 C, Enter, Space
전체화면 Alt+Enter
강제 종료 Alt+F4
타이틀로 F12
속성 F1 

주 사용키는 방향키와 행동(=결정, 조사)키로 간단하지만 중간 중간 튀어나오는 아오오니는 사람을 깜짝깜짝 놀라게 하는 재주가 있습니다.
저도 사전 정보 없이 게임을 플레이해서 정말 놀랬네요.  
그런데 몇번 봐도 적응이 잘 안되는건.... 참 난감하네요 ㅋㅋㅋㅋ

진짜 이제 호러게임 추천은 받기만 해도 오금이 저리는데.... 저는 왜 제 체질에도 안맞는 호러게임을 또 하고 있는건가요!!

게임 내적으로 좀 더 설명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는데 그러면 재미가 많이 반감되니 스스로 플레이 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무엇보다 한글화가 되어서!! 직접 플레이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정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제가 참고했던 아오오니 6.23 공략 블로그 링크를 달아드립니다.

참, 이벤트 때마다 우리 친구가 찾아오니 미리 세이브 잘 해놨다가 잘 맞이 해주시고요!

※ - 그런데 메뉴얼에 보면 장롱에 숨으라면서 왜!! 
    - OnlinePlay님이 알려주신 아오오니 관련 유머 동영상

 


'게임 > 공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라스트도어 - The Last Door : 마지막문  (19) 2013.07.01
마녀의집 다운  (40) 2013.04.18
공포게임 - 쉐도우 태그  (44) 2012.10.20
무서운게임 - 딥슬립 (Deep Sleep)  (27) 2012.10.08
scp-087 다운  (74) 2012.09.13
comments powered by Disqus

카테고리

게임 전체보기 (2530)
공지 (16)
게임 정보 (33)
커뮤니티 (13)
심플게임 사용설명서 (5)
VR (1)
게임 (2457)

구름 태그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