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정지게임 : Pause ahead (퍼즈 어헤드)

시간정지게임 : Pause ahead (퍼즈 어헤드)

퍼즈 어헤드

시간정지게임 : Pause ahead 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시간정지게임 : 퍼즈 어헤드(Pause ahead)는 시간을 잠시 멈추는 방식으로 장애물을 회피하는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게임의신'님, '용가리'님, '새우'님이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해주신 분들 중 제가 놓치고 적지 않았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아프리카TV의 유명 게임 bj 대정령님께서 플레이해 많이 알려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Pause ahead(퍼즈 어헤드)는 게임메이커로 48시간만에 완성된 초기 버전이 Molyjam을 통해 공개되었고 현재 이 버전은 프리웨어로 자유로운 배포가 가능합니다.
(정확한 라이센스를 확인하고자 하시는 분은 압축된 파일의 readme.txt 파일을 읽어보세요.)
아래의 압축파일을 클릭하시면 퍼즈 어헤드 1.0 버전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퍼즈 어헤드는 adultswim의 스폰을 받아서 좀 더 새련된 버전으로 다시 탄생왔습니다. 물론 바로 플레이 할수도 있어요.
adultswim 사이트를 통해 Pause ahead (퍼즈 어헤드)를 바로 플레이하시려면 클릭하세요.
(다운로드 버전보다 플래시 버전이 훨씬 더 잘 다듬어진 상태라 이 버전으로 플레이하시길 추천합니다.)

퍼즈 어해드는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속에서 누군가가 플레이어를 향해 계속해서 던지는 대화를 하나씩 읽어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게임 분위기 자체는 타임 퍽 - Time Fcuk과 매우 흡사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했습니다.
플레이어는 C 또는 쉬프트키를 눌러 시간을 멈추고, 마치 무중력상태로 빠져든 것처럼 이동하던 방향으로 날라갑니다. 장애물들을 모두 회피하면서요.
그렇게 각 레벨을 클리어하고 나서 리플레이를 다시 보면 뭔가 알 수 없는 세계 속에 갇혀버린 비운의 주인공이 된듯한 기분이 격하게 밀려듭니다.
난이도는 17단계부터 어려워지기 슬금 슬금 시작하지만 극악의 난이도까지는 올라가지 않네요. 저는 난이도 상(上) 정도라고 평가합니다.
어쨌든 간만에 정말 재미있는 게임을 플레이해본 것 같습니다.

끝으로 퍼즈 어헤드(Pause ahead)공략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 공략 영상 링크도 준비했습니다.

시간정지게임 : Pause ahead (퍼즈 어헤드) 사용키

Pause ahead

← → : 이동
↑ or 스페이스바 : 점프
↓ or 스페이스바 : 대화 계속 보기, 문 열기
쉬프트 or C : 시간 정지
Esc : 나가기
(게임 화면 아래쪽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Paues ahead (퍼즈 어헤드) - 시간정지게임하기

시간정지게임 : Pause ahead (퍼즈 어헤드)


위의 퍼즈 어헤드(Pause ahead) 스크린샷을 클릭하시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페이지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아래는 퍼즈 어헤드 1.0 (2012) 버전 다운로드 파일입니다.

 


독특한 발상의 게임으로 Cursor*10그림자흉내내기 게임도 살짝 추천해봅니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

카테고리

게임 전체보기 (2530)
공지 (16)
게임 정보 (33)
커뮤니티 (13)
심플게임 사용설명서 (5)
VR (1)
게임 (2457)

구름 태그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