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 Story - 블럭스토리 : 3D 마인크래프트

Block Story - 블럭스토리 : 3D 마인크래프트

블럭스토리

블럭스토리(Block Story) 게임은 아래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를 닮은 유니티 게임 블럭스토리(Block Story)를 소개합니다. 말이 닮은거지... 그 개념을 고대로 차용해 만든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D 마인크래프트인 마인블럭스를 즐기시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정식버전은 유료인데 이 유니티 버전의 블럭스토리는 버전이 훨씬 낮은것으로 보아 개발 초에 존재하던 버전 같습니다.
그래도... 이것저것 해봤는데.. 꽤 아기자기하게 재미있습니다.
 
특히 음악이 굉장히 마음에 들어요. 낮과 밤도 바뀌고~  날씨 옵션을 켜놓은채로 게임을 하다보면 부슬부슬 비도 내려준답니다.
가끔 지진도 일어나고.. ㄷㄷ

게임은 스토리모드를 선택해 퀘스트를 해나가면서 배울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시면 Exploring 모드로 플레이하셔도 좋구요.
퀘스트는 처음에 나무를 채취하고 그 나무들을 합성. 다시 그걸 이용해 툴박스(Tool Box)를 만들고..
이런 방식으로 계속해서 퀘스트를 계속 줍니다. 조합 방법을 잘 모르시겠다면 인벤토리창 왼쪽 아래편에 있는 Recipe Book(레시피)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배치하는 위치도 물건을 만드는데 영향을 끼칩니다. 9x9 아이템을 조합하시려거든 툴박스를 바닥에 놓은 후 클릭해서 사용하세요.

곳곳에 있는 npc들과의 대화를 진행하면 퀘스트를 계속 진행해봅시다.
게임 조작시에 미리 알아두셔야 할 점은 화면 오른쪽 위나 왼쪽에 있는 메뉴들을 클릭하기위해서는 인벤토리 창을 열어서 마우스를 자유롭게 해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블럭을 채취하는데 필요한 건 마우스 클릭이고요. 조합할 때는 놓을 위치를 미리 클릭해주시고 아이템 클릭하시면 하나씩 놓으실 수 있구요.

더 이상 딱히 주의하실 건 없을 것 같나요 ^ㅡ^ 블럭스토리(Block Story) 재미있게 즐기세요!!!!

※ 게임 시작과 함께 옵션메뉴에서 해상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본인의 해상도에 맞게 조절해 전체화면으로 즐길 수 있어요. 이게 불편하시면 오른쪽 클릭 후 Go Fullscreen 클릭!


Block Story - 블럭스토리 게임 사용키

simplegame

마우스

←↑→↓ or A,W,D,S : 이동
스페이스바 : 점프
~, Q : 인벤토리 창 열기
F : 날기 On/Off (스페이스바를 눌러 위로 올라감) 'eeeeee'님이 알려주셨습니다.

블럭스토리게임하기

Block Story - 블럭스토리





comments powered by Disqus

카테고리

게임 전체보기 (2530)
공지 (16)
게임 정보 (33)
커뮤니티 (13)
심플게임 사용설명서 (5)
VR (1)
게임 (2457)

구름 태그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